<개요>
십자군 전쟁 중에서도 제3차 십자군 원정 직전에 벌어진 살라흐 앗 딘의 예루살렘 함락 상황을 시대적 배경으로, 대장장이였던 발리왕이 전쟁에 참여하며 성장하여, 1187년 예루살렘을 살라흐 앗 딘으로부터 지켜내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줄거리
'킹 더 오브 헤븐 (Kingdom of Heaven)'은 12세기 중동에서 벌어진 크로세이드 전쟁을 배경으로 한 역사 대작 영화이다. 이 작품은 리들리 스콧( Ridley Scott) 감독과 주연배우 올란도 블룸 (Orlando Bloam) 등의 화려한 배우진으로 인해 주목을 받았다. 영화의 주인공 인 발리안(Balian of lbelin)은 아버지가 죽은 뒤 프랑스에서 자신의 아버지의 땅인 예루살렘으로 돌아오게 된다. 예루살렘은 기독교, 이슬람교, 유대교의 성지로 세계 각국의 종교인들이 모여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나 예루살렘은 이슬람교 아랍전사의 침략을 받고 있었고, 전쟁이 시작되었다. 발리안은 이슬람교 아랍전사의 지도자 살라딘과 교섭을 하여 예루살렘을 평화롭게 지키기 위한 방한을 다각도로 모색하게 된다. 그리고 그의 리더십 아래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가 함께 예루살렘을 지키기 위한 전투를 벌이게 된다. 이 영화는 크루세이드 전쟁과 중동 역사에 관심이 있는 관객에게는 매우 흥미로운 작품이다. '킹덤 오브 헤븐'에는 주인공이 하나가 아니라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여기에서 주요 등장인물 중 한 사람인 발리안은 이야기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로 성인으로 성장하기까지 아버지가 누구인지 몰랐던 가난한 대장장이 출신으로서 뛰어난 잠재능력을 발휘하게 된 전사이다. 그는 중동에서 ㅋ싸우는 목적이 없었지만 아버지의 땅을 찾기 위해 중동으로 와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 영화는 2005년에 개봉한 영화로 미국과 스페인의 합작으로 제작되었다. 감독 리들리 스콧은 2000년대 초반부터 크로세이드 전쟁과 중동지역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이 작품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 영화를 만들기 위해 현실적인 전쟁 장면과 중동의 역사적 배경을 정확하게 연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작품을 제작하기 위해 진정성 있게 노력을 했다. 총괄적으로 보면 '킹덤 오브 헤븐'은 멋진 액션과 역사적 배경, 그리고 인간의 희생과 용기를 다루는 감동적인 작품이다.
등장인물
올랜도 블룸 Orlando Bloom은 잉글랜드 배우다. 블룸은 서사 역사극 판타지 모험 영화 <반지의 제왕 삼부작 시리즈>에서 ' 레골라스' 역할을 연기하면서 얼굴을 알리고 유명세를 탔다. 그는 레골라스 역할을 다시 한번 연기한 <호빗 영화 삼부작 시리즈>를 포함한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블랙 호크 다운> <트로이><킹 더 오브 헤븐>의 서사 판타지 모험 영화에 출연하면서 명성을 더했다. 블룸은 이후에 엘리자베스 타운과 뉴욕 아이 러브유 메인 스트리트 같은 앙상블 영화에 출연하며 할리우드 영화의 주연급 배우로 성장하였다. 블룸은 그의 전문적인 무대 데뷔로 2013년 '웨스트엔드 듀크오브 뉴욕 '극장에서 공연된 로미오와 줄리엣에 출연하였다. 에바 그린 Eva Green은 프랑스 여배우인 마를렌느 조베르타 스웨덴의 치과 의사 출신인 아버지 월터 그린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런던 웨버 더글라스 연기학교에서 공부한 후 파리로 돌아와 연극배우로 활동해 왔다. 2002년 연극'Jalousie en Trois Fax'로 몰리에르 상 신인여배우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2003년 세계적인 거장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감독의 몽상가들에 주연으로 발탁되었고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사실 몽상가들 은 그녀의 첫 영화 데뷔작으로 에바 그린은 이후 장플살로메 감독의 <루팡>과 리들리 스콧 감독의 <킹덤 오브 헤븐>의 주역을 맡는 등 인기가 수직 상승하고 있다.
평가 반응
'킹덤 오브 헤븐'은 감독 리들리 스콧이 연출한 영화로 2005년에 개봉하였다. 이영화는 평론가들과 관객들 모두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Rotten Tomatoes에서는 80%의 평점을 받았고, Metacritic에서는 60/100의 점수를 받았다. 또 IMDb에서는 6.2/10의 평점을 받기도 했다. '킹덤 오브 헤븐'은 그래픽과 액션, 배우들이 연기 등이 높게 평가되었다. 특히 올란도 블룸의 연기와 전투 장면은 매우 인상적이었다는 평이다. 또한 이 영화의 분위기와 음악은 전체적인 서사의 흐름을 더욱 높은 수준으로 만들어 주었다. 하지만 일부 평론가들은 이영화의 스토리와 캐릭터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그러나 대부분의 관객들은 이 영화가 매우 재미있다고 평가했다. 아카데미 최우수 사운드 믹싱상 후보에 올랐으며 새틀라이트 최우수 시각 효과상 및 의상 디자이너 길드상, 최우수 디자인 상을 비롯한 여러 상을 수상했다.
댓글